HOME Login 공지사항 나만의1:1 j8갤러리 효능사례 건강상식 Q&A Sitemap
성명
연락처
HOME > 학습클리닉> 뇌훈련
 

 

뇌훈련이란?

100여년 전 파블로프의 개 먹이를 이용한 조건반사 실험에서 시작된 뉴로피드백 훈련은 컴퓨터가 널리 보급되면서 부터 본격적으로 기술이 개발됨에 따라 현재 당 센터에서도 뉴로하모니라는 최첨단 기계장치를 도입하여 회원들에게 뇌파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뇌파는 뉴런(뇌세포)과 뉴런사이에 정보가 오고 갈 때 나오게 되는 전기적 신호를 뉴로하모니라는 기계를 이용해서 컴퓨터에 좌우뇌가 구분되어 3D화면으로 보여집니다.

인간은 누구나 약 1,000억개의 뇌세포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뇌신경네트워크(뇌신경망)는 10조에서 100조개까지 차이가 많이 나게 되어 원래 나쁜 머리는 없지만 성장하면서 개인의 노력과 환경에 따라서 천재와 둔재 또는 평범한 사람으로 갈리게 됩니다. 실제로 뉴로피드백 뇌신경망 훈련을 하게 되면 IQ도 10점에서 23점까지 좋아지게 되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자폐 간질 정신질환자 치매 ADHD 등 수 많은 치료연구가 발표 되면서 국내에도 5년 전부터 보급되기 시작되었습니다.

본 한의원은 학습장애 언어장애 ADHD 등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부터 시험을 준비하는 사회인들 그리고 성적은 우수하지만 심리적으로 더 안정을 얻고자 하는 학생 등 유치원생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훈련을 받고 있으며 놀라운 변화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뇌훈련치료란?

뇌는 사람의 모든 것을 지배합니다. 인간이 행동하거나 생각하는 것 가운데 뇌와 관계없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뇌는 그 사람 자신인 것입니다. 요즈음은 그 어느 때보다 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음이 원하고 생각하는 대로 뇌를 움직일 수 있음이 과학적으로 속속 증명되고 있습니다.

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누구나 어떠한 스트레스로부터도 자신을 자유롭게 지킬 수 있습니다. 본 상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뇌훈련 치료”란 상담과 병행하여, <뇌>의 메커니즘을 잘 이해하고, 실제로 자신의 마음과 실생활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류가 마지막으로 개척해야 할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가 뇌라고 합니다. 그 뇌를 스스로 인식하고 훈련함으로써 자신의 뇌에 이미 전용신경회로로 구축되어 있는 부정적인 정보( 즉 스트레스, 우울증, 만성피로, 불면증, 피해의식 등)을 긍정적인 정보로 바꾸어 주고, 또한 뇌구조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각종 스트레스, 우울증, 만성피로, 불면증 등을 치료하여, 나 자신과 우리가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자신의 인생을 건강하고 풍요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오늘:  1,171
어제:  1,251